The Boulder™ – EV Camper Trailer

전기 자동차는 최근 몇 년 동안 경이적인 속도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물론 그에 따른 전기차의 관련 산업 역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캠핑 업계가 전기차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시간 문제였을 것이다. 캠핑카 트레일러 제조업체인 Colorado Teardrops는 최근 최신 제품인 Boulder Camper Trailer를 선보였다. Boulder는 전기 자동차를 위한 특별한 트레일러로 바닥 아래에 보관된 75kWh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하여 전기차를 이용해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디자인 및 기능

Boulder Camper Trailer는 70년대 SF영화에서 등장 할 것 같은 클래식하면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제작사는 물방울 모양을 현대적 디자인으로 재해석 했다고 한다. 12피트 길이로 걸윙 도어와 후면 해치의 개방이 가능하며 후면 해치를 열면 공간이 위치하고 있다. 거실 겸 침실 공간은 변형 방법에 따라 퀸 사이즈 침대와 이층 침대를 만들 수 있어 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잘 수 있다. 숨겨진 다양한 수납 공간과 옵션인 태양열 패널은 장기간의 여행에도 대처 할 수 있다.

배터리 탑재

무엇보다 Boulder가 차별화 되는 것은 바닥 아래에 보관된 75kWh 배터리이다. 배터리는 캠핑카 자체에 전원을 공급하고 전기차와 연결하여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충전소를 찾거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의 초조함을 어느정도는 해결해 주는 것으로 마치 여분의 연료통을 싣고 다니는 효과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특히 Boulder의 배터리는 표준 110볼트 콘센트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태양열 패널로도 충전할 수 있어 충분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볼더의 장점

Boulder Camper Trailer는 캠핑과 아웃도어 환경을 좋아하는 전기 자동차 소유자에게 또 하나의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Boulder의 배터리 시스템은 외딴 캠프장, 국립공원, 오지 트레일과 같이 이전에는 출입이 금지되었던 장소로 전기차를 가져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Boulder는 가혹한 기상 조건과 거친 지형을 견딜 수 있도록 강철 프레임과 비, 눈, 바람을 견딜 수 있는 방수 외관을 갖춘 견고한 전지형 설계로 만들어진 트레일러로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한다.